반응형

2023/07 4

10박 12일 탄자니아 여행 1일차 - 인천에서 에티오피아 경유 후 아루샤까지

일정 인천 → 아디스아바바 공항 (에티오피아) → 킬리만자로 공항 (탄자니아) → 아루샤 인천에서 에티오피아까지 에티오피아 항공 ET673 새벽 1시 비행기라 인천공항에는 전날 밤에 도착했다. 9번 게이트 앞 던킨이 24시간 운영이라 간식으로 사 먹고 탑승했다. 탑승한 비행기는 에티오피아 항공 ET673편이었는데, 항공권 예약 사이트에서 미리 좌석지정을 한 게 반영이 안 되어 있었다. 덕분에 12시간 동안 창가 쪽 자리에 꼼짝도 못 하고 앉아서 가야 했다. 나중에 한국 돌아올 때에는 에티오피아 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 했더니 제대로 반영되어 있었다. 비행기는 낡아서 상태가 좋진 않았다. 기내식 기내식은 총 2번 나왔는데, 첫 번째 기내식은 생선/치킨 중에 선택인데 생선을 선택했다. 약간 싱거웠지만 먹을만했..

탄자니아 여행 준비 (3) 비자 발급

비자 발급 E-visa 탄자니아를 입국하기 위해선 비자가 필요하다. 비자 비용은 50달러이다. 비자발급은 두가지 발급으로 가능한데, (1) 한국에서 E-visa를 미리 발급받아 가거나 (2) 입국시 공항에서 도착비자를 발급받는 방법이 있다. Tanzania eVisa - Welcome You can now apply for an Online Visa to visit the United Republic of Tanzania (both Tanzania Mainland and Zanzibar). You are required to fill in the online form, make payment, and submit your application online. Your form will be internal..

탄자니아 여행 준비 (2) 예방접종

예방 접종 기관 확인 및 예약 예방접종이 가능한 기관은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관에 전화해서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예방접종기관안내 국제공인 예방접종지정기관 현황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발생에 따라 국제공인예방접종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해당기관에 접종 가능여부를 사전 문의 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nqs.kdca.go.kr 나는 이대목동병원에서 접종했고, 수급 이슈로 예약이 밀린다는 얘기를 들어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거의 바로 할 수 있었다. 예방 접종 항목 (황열, 콜레라, 말라리아, 파상풍) 황열병 탄자니아에 입국하려면 황열병 예방접종이 필수이다. 보통 황열병, 콜레라, 말라리아 까지는 많이 하는 것 같다. 황열병은 수입인지 35,700원짜리를 미리 구입해 가야 하며, 1회..

탄자니아 여행 준비 (1) 일정, 비행기, 숙소

일정 인천 → 아루샤 → 세렝게티→ 응고롱고로 → 잔지바르 (스톤타운 → 리조트) 10박 12일일정으로 위와 같이 탄자니아 여행계획을 세웠다. 아루샤에서 잔지바르 이동 전까지는 여행사를 통해 사파리 투어를 예약해서 가이드가 전일 동행하는 일정으로 진행했다. 잔지바르는 자유여행으로 계획했고, 스톤타운 1박을 제외하면 전부 리조트에서 쉴 계획이어서 큰 어려움은 없었다. 비행기 인천 → 킬리만자로 / 잔지바르 → 인천 비행기는 에티오피아 항공 아디스아바바 경유로 인당 1,789,400원으로 22년 12월에 예약했다. 킬리만자로 인, 잔지바르 아웃 일정이었는데 출발 전까지 스케줄이 4번이나 변경되었다. 다행히 4번 모두 30분 이내 변경이어서 여행에 큰 차질은 없었다. 킬리만자로 → 잔지바르 킬리만자로에서 잔지..

반응형